회원님께
안녕하세요. (사) 한양법학회입니다.
이번 주 금요일(11일) 충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개최되는 추계학술대회와 관련하여 회원님들로부터 문의사항이 있어 아래와 같이 안내 말씀을 드립니다.
▢ 대면 학회 개최 여부
- 코로나19로 인해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2.5단계 조치가 연장되었고, 비수도권에 소재하고 있는 충북대학교의 경우에도 교육부로부터 수도권에 준하는 여러 조치들이 내려온 상태입니다.
- 8일(화요일)에 개최 장소와 학회개최 비용 일부를 협찬해 주기로 한 충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행정팀으로부터 학회 개최를 연기하거나 취소하는 것이 가능하냐는 문의가 있었으나, 여러 사정을 설명하고 일단 학회를 개최하는 쪽으로 확정을 하였습니다. 다만, 학교측으로부터 학회 개최시 가능하면 최소한의 인원만이 모일 수 있도록 해 달라는 요청은 있었습니다.
▢ 학회 참석 관련
- 집행부에서는 충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행정팀의 요청을 수용하면서 회원 여러분들의 학회 참여의지를 최대한 존중하는 차원에서 여러 방안을 고민하였습니다.
- 그 결과 집행부에서는 대면 학회는 사회자, 발표자, 토론자를 포함한 최소한의 인원만 참여하여 진행하고, 학회 진행내용을 캠코더로 촬영한 후 이를 학회 홈페이지 등에 업로드 하는 것이 좋겠다는 결정을 하였습니다.
- 이에 (사) 한양법학회 학술대회에 직접 참여를 희망하시는 회원께서는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 다만, 학회 참석 여부를 고민하고 계시는 회원님께서는 학회 직접 참여 대신 홈페이지 등에 업로드 된 영상 등을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.
예고 없이 찾아온 코로나19라는 나쁜 바이러스로 인해 우리의 일상이 너무 많이 변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. 요즘 “1호가 될 순 없어”라는 예능프로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, 코로나19 문제에 있어 우리 (사)한양법학회가 1호가 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학술대회를 준비하고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.
아무쪼록 혼란한 시기에 회원님들의 건강을 빕니다.
2020. 9. 9.
(사) 한양법학회